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족 여행 또는 혼자 힐링여행하기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맑은 물과 높은 산이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는 남해입니다. 동해, 서해보다 더욱 따뜻한 바다풍경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남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두 제가 직접 가본 곳입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갈현마

남해의 수많은 관광지중 숨은 보석과 같은 여행지입니다. 남해의 아름다운 농촌풍경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곳으로 젊은 작가들이 모여 하나의 작품으로 재탄생한 마음입니다. 



남해 여행지 갈현마을 참 신선함을 준 마을입니다. 폐깡통으로 만든 로봇과 그외 수많은 조형물들이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의외의 여행지였습니다. 마을 곳곳에 깡통로봇이 있습니다. 포톤존이 참으로 많은 남해 숨겨진 여행장소입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다랭이마을

다랭이마을은 2001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환경부가 자연생태 전국 최우수마을로 선정하였을 정도로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주민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살고 있는 곳이며 남해를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남해의 자랑 설흘산과 응봉산이 바다로 내리지르는 45°~70°경사의 비탈에 석축을 쌓아 108층이 넘는 계단식 논 680배미를 일구어 놓아 조상들의 억척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아름다운 논들이 등고선처럼 산 구비를 돌면서 만들어내는 풍광이 바다와 어우러져 모든 이들을 반하게 하는 농촌마을입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독일마을

1960년대 어려운 시기에 조국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거주 교포들의 정착생활 지원과 조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독일의 이국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특색 있는 휴양집입니다. 



남해 독일마을 건축은 교포들이 직접 독일의 재료를 수입하여 전통 독일식주택을 신축하고 있는데 지금은 42동 정도가 완공되어 독일 교포들이 생활하고 있는 이색적인 관광지입니다. 해마다 열리는 독일 본토의 맛을 만끽할 수 있는 맥주축제가 유명한 곳이기도합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두곡해수욕장

가천 다랭이마을에서 아름다운 남면 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를 즐기다보면 몽돌의 향연과 훈훈한 인심, 조용한 피서지로 이름난 두곡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는 두곡해수욕장은 활처럼 휘어져 있는 모양인데 옛 이름은 지형을 본 따 ‘순월개’로 불렸다고 합니다.



아기자기한 몽돌이 해변을 수놓고 싱그러운 바닷물이 포근히 감싸주는 휴식과 낭만이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많은 피서객이 찾는 휴양지입니다. 

주변 곳곳에는 입질이 좋고 어종이 다양해 낚시꾼들이 자주 찾는 낚시명소들이 많습니다.

해변에는 방풍림으로 조성한 소나무 숲이 거센 파도와 바람을 막아주며 70m 정도의 좁은 폭이지만 길이는 900m에 달해 작지만 아름다운 풍광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미조항

천혜의 바다풍경을 감상하는 곳 미조항은 하늘을 닮은 쪽빛 바다와 바다를 품고 앉은 기암괴석, 송림과 은빛모래가 어우러진 ‘송정 솔바람해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최영 장군의 넋을 기린 무민사가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해풍으로부터 마을을 지키기 위해 조성한 천연기념물 제29호 ‘남해미조리 상록수림’ 등 천혜의 자연과 인심 좋은 따뜻한 사람들이 하나 되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곳 항입니다. 

커플 낚시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금산과 보리암

소금강 또는 남해금강이라 불리는 삼남 제일의 아름다운 곳 금산(704m)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공원으로 온통 기암괴석들로 뒤덮인 38경이 절경을 바라 볼 수 있는 명산입니다. 



정상에는 강화도 보문사, 낙산사 홍련암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인 보리암이 자리잡고 있으며, 불타오르는 여명이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금산의 일출은 3년동안 덕을 쌓아 볼수 있다하며 그 장엄함이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신비의 장소입니다. 

주차비는 승용차기준 5천원이며, 보리암을 가기위해서는 꼭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편도 1,250원, 왕복 2,500원입니다. 

신라 원효대사가 이 산에 보광사를 짓고 보광산이라 불러왔는데, 조선 태조 이성계가 젊은 시절 이 산에서 백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하게 되자 영세불망의 영산이라 하여 온 산을 비단으로 두른다는 뜻으로 금산으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삼천포대교

남해와 사천시의 경계에 위치한 삼천포대교는 총연장 3.4km에 이르는 5개의 창선·삼천포대교로 세계에서 보기드문 다리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삼천포와 창선도 사이 3개의 섬을 연결하는 5개의 교량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상국도로 남아있는 세계적으로 보기드문 관광명소입니다. 낮보다 저녁에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상주은모래비치

상주은모래비치는 은빛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넓은 백사장, 울창하고 아름다운 숲과 더불어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청정 바다로 이루어진 전국에서 몇 안 되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간직한 해수욕장입니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100만에 가까운 피서객이 찾는다는 상주은모래비치는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에서 이름난 아름다운 해변으로 현재는 겨울철 남해를 찾는 전지훈련 팀들의 사랑을 받는 최적의 훈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경관뿐만 아니라 전국 3대 기도도량 중 하나인 보리암이 자리한 명산 금산을 단 하루 코스로 다녀올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이순신 장군이 순국한 임진왜란의 마지막 격전지로 충무공의 충의가 담긴 국난 극복의 현장입니다. 노량해전으로 더 잘 알려진 임진왜란의 마지막 격전지로 충무공 이순신장군이 이곳에서 순국하셨다고합니다. 그것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유적공간입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한 쉼터가 있습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남해 전통시장

그 지역의 전통시장을 꼭 가봐야 한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남해 전통시장은 남해만의 맛과 전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영지리 산 270-38 | 갈현마을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