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돌아왔습니다. 사계절중 가장 봄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따뜻한 날씨 덕분에 여행하기가 좋습니다. 특히 봄에는 매화꽃, 산수유, 벚꽃 등 꽃축제가 여기저기에서 펼쳐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철에 가면 좋을만한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을 선정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본 곳 중 엄선했습니다.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1. 광양 매화축제

꽃길따라 물길따라 섬진강 매화여행이 시작되는 곳 광양 매화축제는 따뜻한 봄이 왔음을 알리는 축제입니다. 새하얀 눈꽃이 가득한 섬진강변 매화마을을 중심으로 매년 3월 광양매화축제가 개최됩니다. 연간 약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매화축제입니다.



광양 매화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눈처럼 쌓인 매화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3월이 찾아오면 광양 섬진강 일대는 매화꽃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근처 가볼만한곳으로는 화개장터가 있습니다. 

기간 : 2020.03.06(금)~2020.03.15(일)

장소 : 섬진강 매화마을 일원

요금 : 무료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2. 구례 산수유축제

매서운 겨울 바람 속에서 올해도 노란 산수유꽃이 지리산 자락에서 그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봄소식을 전하는 축제 구례 산수유 축제입니다.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 꽃과 함께 약동하는 새봄의 정취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현장입니다.



매년 3월이 되면 광양 매화축제와 같은 시기에 개최하는 구례 산수유축제는 산수유 꽃으로 만든 차, 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공연, 체험 행사, 불꽃 놀이 등이 펼쳐집니다. 매우 볼거리가 많은 축제입니다.

기간 : 2020.03.14(토)~2020.03.22(일)

장소 :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

요금 : 무료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3. 의성 산수유축제

봄에는 노랑물결, 가을에는 빨강천지 의성 산수유 꽃 피는 마을은 구례 산수유축제와 더불어 유명한 산수유축제입니다. 3월 하순부터 꽃망울을 터트려 4월 중순까지 노란 꽃을 피워 장관을 이루는 의성 산수유마을 봄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산수유 꽃 따라 걷는 산책길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4. 여수 영취산 진달래축제

봄이 되면 꽃을 통해 봄의 새 기운을 맞이하려는 여행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입니다. 우리나라 3대 진달래 군락지 중의 하나인 영취산은 매년 봄이 되면 찐분홍의 진달래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영취산은 4월이 되면 진달래로 온 산이 붉게 타오릅니다. 해마다 영취산에서 진달래 축제가 열리고 축제기간 중에는 영취산진달래음악회, 진달래예술단 산상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영취산 정상부에 위치한 진달래 꽃밭

영취산 진달래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대략 1시간 정도는 등산을 해야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등산화를 신고 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5. 진해 군항제

국내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진해 군항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꽃 축제입니다. 봄꽃 중에서도 가장 팬층이 두터운 벚꽃을 한없이 구경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행사기간도 실시됩니다.



또한 진해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의장페스티벌'은 축제기간 중 개최 되는데 군악·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으로 군악 대의 힘찬 마칭공연과 의장대의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공연은 진해군항제에서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 기간 동안 진해 해군기지가 일반인들도 출입이 허가됩니다.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6. 곡성 장미축제

매년 싱그러운 5월이 되면 펼쳐지는 곡성 장미축제는 40,000㎡의 유럽 최신품종 1004종의 장미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개최됩니다. 주체할 수 없는 장미의 향연은 매년 SNS를 통해 퍼져나가는 대한민국 대표 장미축제입니다.



또 장미를 주제로 형형색색 꾸며진 포토존은 멋진 경관과 사진 속에 최고의 순간을 남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습니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는 기적소리와 함께 출발하는 증기기관차와 기찻길 위의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으며 요술랜드 등 여러 가지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기간 : 2020.05.22(금)~2020.06.07(일)

장소 :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요금 : 5천원(지역상품권 2천원 반환)

봄 여행지 베스트 50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7. 목포 유달산

목포의 전경을 바라 볼 수 있는 곳 목포를 상징하는 산이 바로 유달산입니다. 첫번째 방문당시 유달산의 정상에서 바라본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잊지못해 두번이나 더 방문한 여행집입니다. 



유달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 조성이 정말 잘 되어 있어 누구나 손 쉽게 등반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유달산에도 봄에는 꽃 축제가 열립니다. 때문에 봄에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근처 가볼만한 곳으로는 이훈동 정원, 시화마을, 영화 1987 배경장소 연희네 슈퍼까지 볼거리가 다양한 여행지입니다.

언제나 여행객이 많은 곳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8. 삼척 해상케이블카

강원도 동해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 삼척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삼척 유명 관광지 장호항에 위치한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관람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매표마감 17:30

요금 : 개인, 대인 왕복 1만원 / 개인, 소인 왕복 6천원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9. 울릉도

울릉도는 우리나라 동해를 굳건히 지키며 외롭게 떠 있는 섬입니다. 여행을 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곳이기 때문에 선뜻 떠하기 어려운 여행지입니다. 험한 파도를 뚫고 울릉도 선착장에 발을 닿으면 그때부터 환상적인 여행의 시작입니다.



울릉도 전체가 볼거리입니다. 나리분지, 통구미 거북바위, 코끼리 바위, 예림원, 현포전망대 등 곳곳이 볼거리 천국입니다. 특히 해상 날씨가 좋으면 독도방문이 가능한 유일한 곳 입니다. 꼭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바로 울릉도입니다.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10. 통영 동피랑마을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마을입니다. 부산 감천문화마을과 쌍벽을 이루는 벽화마을입니다. 

동피랑마을 동쪽벼랑이라는 뜻으로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강구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피랑마을에 오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아름다운 벽화마을입니다. 

통영 동피랑마을을 끝으로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소개가 끝났습니다. 형형색색의 꽃의 향연이 빛나는 봄 전국 어디를 가든 정말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403 | 광양매화축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